반응형
가끔 주민등록등본(초본) 발급을 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. 예전엔 주민센터(동사무소) 가서 직접 떼었어야 했는데 이제는 PC만 있으면 바로 발급이 가능합니다. 프린터기가 있는 어디서든(회사, 집, 프린트카페 등) 인쇄가 가능하고, PDF로 저장할 수 있기 때문에 스캔하지 않고 문서를 전달하는 것도 가능합니다! 그럼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.
◆주민등록등본(초본) 인터넷 발급, PDF 저장, 인쇄
1. 정부24에서 주민등록등본 발급이 가능한데요. 주민등록등본이라고 검색하면 민원정보에 주민등록등본을 발급하는 페이지로 바로 갈 수 있는 '민원정보 하기'라는 버튼이 나옵니다
2. 민원신청하기를 눌러 들어가면 주민등록표 등본(초본) 발급 페이지로 바로 넘어가고, 신청하기를 누르면 됩니다.
3. 그리고 발급형태와 수령방법을 선택하면 끝입니다. 선택발급에는 아래와 같이 표시할 정보를 선택하여 인쇄할 수 있습니다.
저는 보통 '전체발급'을 누르고 발급받는 편이에요~ 뭔가 있어야 하는데 없어서 두 번 뽑아가는 일이 없기 위한ㅎㅎ
4. 문서출력 - 인쇄를 눌러서 프린트 또는 PDF 저장을 하면 됩니다.
너무 간단하게 등본을 인쇄하고 저장했습니다. 다음엔 더 유용한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^.^!
반응형